2024-04-28 16:40 (일)
튀르키예, 2023년 외래관광객 수 사상 최고치 기록: 역대급 관광 실적과 수입 달성
튀르키예, 2023년 외래관광객 수 사상 최고치 기록: 역대급 관광 실적과 수입 달성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4.02.14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탈리아 카푸타스 해변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튀르키예는 2023년에 외래관광객 수에서 사상 최고치를 달성하며, 세계 관광산업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여행에 대한 갈망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튀르키예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관광객을 맞이했다. 이러한 관광객 수의 증가는 튀르키예의 다양한 매력과 끊임없는 노력이 어우러진 결과로 볼 수 있다.

 

튀르키예는 2023년 한 해 동안 5,670만 명의 외래관광객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0% 증가한 수치다. 관광 수입 역시 543억 달러(약 72조 원)에 달해, 2022년 대비 17% 증가했다고 문화체육관광부는 밝혔다. 이 같은 수치는 튀르키예가 유럽 내 최고의 관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동시에, 관광 산업의 회복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튀르키예의 관광 부흥은 단순히 숫자의 증가에 그치지 않는다.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여행자들에게 '여행 맛집'으로서의 명성을 굳건히 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 풍부한 역사적 유산, 그리고 친환경적인 관광 정책 등이 튀르키예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튀르키예의 지속가능한 관광에 대한 노력은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 국제지속가능관광위원회(GSTC)와의 협약을 통해 개발된 지속가능한 관광 프로그램은 튀르키예를 친환경 여행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이러한 노력은 관광객들에게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튀르키예의 자연과 문화유산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2024년을 맞이하여 튀르키예는 더욱 다양한 관광 전략과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6,000만 명의 관광객 유치와 600억 달러의 관광 수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새로운 타겟 시장의 확장에 집중하며, 관광객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튀르키예의 이러한 성공은 단순히 숫자로만 평가할 수 없는, 지속가능한 관광 개발과 글로벌 관광산업 내에서의 중요한 위치를 확립한 결과다. 앞으로도 튀르키예는 관광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여행 경험을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관광의 모범 사례로 남을 것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