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0 (토)
텐마인즈, 2024년 헬스케어 키워드 ‘M.O.V.E.’ 제시: 미래 건강관리의 새로운 장 열다
텐마인즈, 2024년 헬스케어 키워드 ‘M.O.V.E.’ 제시: 미래 건강관리의 새로운 장 열다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4.02.1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헬스케어 산업의 미래를 밝히는 신호탄, 텐마인즈가 2024년을 대표할 헬스케어 트렌드 키워드로 ‘M.O.V.E.’를 제안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는 노령화 사회와 기대수명의 증가 추세 속에서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자 하는 인류의 욕구에 부합하는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으로, 텐마인즈는 지난 CES 2024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키워드를 도출했다고 밝혔다.

 

‘M.O.V.E.’는 ▲Motion(움직임에 주목), ▲Observe(지속적인 관찰), ▲Value(가치 상승), ▲Experience(경험 강화)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헬스케어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예고한다. 이는 단순히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사용자의 움직임을 유도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관찰하여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실현하려는 노력을 담고 있다.

 

Motion은 최근 헬스케어 디바이스들이 실제 사용자의 움직임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AI를 활용해 개인에게 맞는 움직임을 제안하며, 건강한 생활을 위한 적극적인 행동 변화를 촉진한다. Observe는 스마트 기기를 통해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함으로써, 건강 상태의 실시간 모니터링과 개선 조치를 가능하게 한다.

 

Value는 헬스케어 산업의 가치가 점점 더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전 예방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변화가 이러한 가치 상승을 이끌고 있다. Experience는 헬스케어 경험의 다양화와 풍부화를 강조한다. 신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서비스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헬스케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하는데 기여한다.

 

㈜텐마인즈는 이러한 키워드를 통해 2024년 헬스케어 산업이 디지털 혁신과 함께 새로운 장을 열 것임을 전망하고 있다. 특히, CES 2024에서 스마트홈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모션필로우&시스템’과 ‘모션슬립’을 통해 수면과 관련된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텐마인즈는 앞으로도 사용자의 건강한 삶을 위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 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번에 제시된 ‘M.O.V.E.’ 키워드는 헬스케어 산업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며, 건강한 삶을 위한 지속 가능한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텐마인즈의 노력이 헬스케어 산업에 새로운 움직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