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50 (토)
국제금값, 최근 급락 후 되돌림 상승세 보여
국제금값, 최근 급락 후 되돌림 상승세 보여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4.02.1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금값 자료사진 (사진= 픽사베이 제공)
국제금값 자료사진 (사진= 픽사베이 제공)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2024년 2월 15일, 국제금 시장에서 금 가격이 상승세를 나타냈다. 이는 최근의 급락 이후 시장의 되돌림 현상으로 분석된다. 금의 온스당 가격은 10.60달러 상승한 2,014.90달러를 기록, 전일 대비 0.53%의 상승률을 보였다.

 

이번 금값 상승은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 전문가들은 특히 달러화의 약세가 금값 상승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지목하고 있다. 달러화 대비 금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투자자들 사이에서 안전 자산으로서 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중동을 비롯한 글로벌 지정학적 불확실성의 지속도 금값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지정학적 긴장 상태가 고조되면, 통상적으로 안전 자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이러한 상황은 금 같은 귀중한 금속에 대한 투자를 촉진시키는 결과를 낳는다.

 

금 시장의 이러한 동향은 투자자들에게 향후 금값 전망에 대한 중요한 신호를 제공한다. 현재 금 시장은 여러 외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으며, 이는 앞으로도 금값 변동성을 예상하게 만든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시장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며, 적절한 투자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금값은 전통적으로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 간주되며, 경제 불확실성이나 화폐 가치 하락 시 안전 자산으로서의 역할을 한다. 따라서, 현재와 같은 금융 시장의 변동성이 높은 환경에서 금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계속해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