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0 (토)
다큐ON '서울윈터페스타', 도시가 빛나는 순간을 담다
다큐ON '서울윈터페스타', 도시가 빛나는 순간을 담다
  • 최선은
  • 승인 2024.02.1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KBS 제공
사진= KBS 제공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도심 곳곳에서 펼쳐진 초대형 겨울 축제 '서울윈터페스타'가 38일간의 화려한 여정을 마무리했습니다. DDP, 보신각, 세종대로, 광화문광장, 열린송현 녹지광장, 청계천, 서울광장 등 7곳에서 열린 이 축제는 빛의 예술과 미디어아트로 서울의 겨울밤을 아름답게 수놓았습니다. 방문객 약 740만 명, 전 세계 인플루언서 3천 팀 참여, 온라인 업로드 축제 영상 3억 7천만 뷰 기록 등을 통해 서울윈터페스타는 K-페스티벌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다큐멘터리 '다큐ON'에서는 배우 김미숙과 함께 축제의 빛나는 순간들을 돌아보며, 도시 축제가 갖는 의미와 역할에 대해 깊이 있게 탐구합니다. 특히, 디지털 강국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이 축제를 통해 세계에 전한 글로벌 메시지와 인플루언서들이 경험한 서울의 매력에 주목하며, 서울윈터페스타가 글로벌 도시 서울의 새로운 경쟁력과 가능성을 어떻게 보여주었는지 조명합니다.

 

또한, 일본 오타루의 '눈빛 거리 축제'를 비롯해 세계 각지의 겨울 축제와 비교 분석함으로써, 축제가 도시에 어떤 긍정적 변화를 가져다주는지 살펴봅니다. 서울윈터페스타는 국내외 정상급 예술가들의 참여로 더욱 풍성해졌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다큐ON' '서울윈터페스타' 편은 축제가 끝나고 새해가 시작된 지금, 도시와 시민, 그리고 세계인이 함께 나눈 기쁨과 감동의 순간들을 되새기며, 다가오는 겨울을 기대하게 합니다. 서울윈터페스타가 우리에게 남긴 이야기를 통해, 도시 축제의 무한한 가능성과 매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