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10 (토)
CAAS, EDB와 슈퍼널,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첨단에어 모빌리티 개발
CAAS, EDB와 슈퍼널,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첨단에어 모빌리티 개발
  • PR Newswire
  • 승인 2024.02.21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싱턴, 2024년 2월 21일 /PRNewswire/ -- 슈퍼널(Supernal LLC) – 현대 자동차그룹의 첨단에어모빌리티(AAM) 회사는 오늘 싱가포르 에어쇼 2024에서 싱가포르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AAM 역량과 전문성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싱가포르 경제개발위원회(EDB) 및 싱가포르 민간항공국(CAAS)과 각각 두 건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파트너십들은 연구개발(R&D) 이니셔티브 개발, 잠재적 적용 사례 발굴, 안전 규제 프레임워크와 표준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 교환, AAM에 대한 대중 참여 견인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것이다.

Ms Jacqueline Poh, Managing Director of Singapore Economic Development Board (left) and Dr Jaiwon Shin, President of Hyundai Motor Group and CEO of Supernal formalize strategic partnership at the Singapore Airshow to develop AAM expertise in the Asia-Pacific region.

2           EDB와 슈퍼널 사이의 MOU 내용:

  • 양 조직은 핵심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기술 분야에서 역량을 구축할 수 있는 R&D 활동을 실현하는 기회를 발굴하는 데 집중할 것이다.
  • EDB와 슈퍼널은 또한 AAM 운영 전략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지식과 자원을 공유할 것이다. 여기에는 싱가포르에서 AAM의 타당성을 평가하기 위한 시장 분석 및 실행 가능성 연구 수행이 포함되며 싱가포르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고유한 응용 프로그램 발굴에 집중한다.
  • 또한 양 조직은 싱가포르 현지 법인을 설립하는 데 필요한 요구 사항을 평가하고 조립, 차량 운영 및 유지, 수리 및 정비(MRO)와 같은 운영 준비 활동에 관한 타당성 조사에 협업할 것이다.

3           CAAS와 슈퍼널 사이의 MOU 내용:

  • 양 조직은 CAAS의 항공기 인증, 검증, 수락 및 서비스 개시을 위한 프레임워크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정보를 교환하고 지상 및 항공 운영의 원활한 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수직공항에서 상호 운용성 요건을 작성할 것이다.
  • 또한 양 조직은 AAM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른 AAM 생태계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할 것이다.

4           신재원 현대자동차그룹 사장 겸 슈퍼널 CEO는 "항공 산업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우리는 이 지역을 첨단 에어모빌리티 미래의 핵심으로 본다"면서 "이 파트너십들은 AAM을 일상적인 운송을 위한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옵션으로 만든다는 슈퍼널의 사명을 진전시키기 위해 설계된 동사의 늘어가는 협업 리스트 중 가장 최근의 것이다. 그러한 파트너십들은 우리로 하여금 핵심 이해관계자들과의 연대를 심화시키면서 AAM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게 할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한 곳에서 AAM을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촉매제로 사용하는 데에도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5           신 사장은 "EDB 및 CAAS와의 협력은 정부와 기업 간의 협업이 AAM을 현실로 만드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예시한다"면서 "우리의 접근 방식은 제조사들과 규제기관들에서부터 운영사와 승객에 이르는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이해관계자들을 위해 유지가능한 비즈니스 및 운영 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이와 같은 상호 이익이 되는 파트너십을 개발하는 것이다. 양 조직의 통찰력은 결과를 극대화하고 특히 싱가포르와 같은 미래지향적인 시장에서 AAM의 가치를 증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6           싱가포르 경제개발위원회 매니징디렉터 재클린 포(Jacqueline Poh)는 "첨단에어모빌리티는 싱가포르 항공우주 분야에서 새롭고 흥미로운 틈새 시장이 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좋은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동시에 이 지역을 이동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을 열어준다. 아시아를 선도하는 항공우주 생태계 중 하나인 싱가포르는 강력한 인력 자원을 포함하여 글로벌 기업들이 연구개발, 제조 및 유지, 수리 및 정비(MRO) 전반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확립된 능력을 제공한다. 우리는 이곳에서 AAM 생태계를 성장시킴에 따라 수퍼널과의 협력 그리고 더 많은 조직들이 우리에 합류하는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7           CAAS의 디렉터제너널 한콕주안(Han Kok Juan)씨는 "AAM의 개발과 전개는 우리가 보안과 공공 및 항공 안전을 보장하면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규칙과 규정을 요구할 것"이라면서 "전문 지식과 자원을 모으고 위험을 식별하고 완화하기 위해 규제기관과 기업 사이의 협력은 우리가 필요한 규제 요구 사항을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시행하도록 할 것이다. 작년 11월 CAAS는 이런 목적 아래 기업체가 참여한 아시아태평양 규제기관 간 사상 최초의 회의를 소집했다. CAAS-슈퍼널 MOU는 이를 기반으로 한 것이며 더 많은 활동을 위한 길잡이"라고 말했다.

슈퍼널

슈퍼널은 전기 수직 이착륙 (eVTOL) 차량과 그라운드투에어 생태계를 개발하고 있는 첨단에어모빌리티 회사이다.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인 슈퍼널은 세계적 수준의 제조, 자동화, 공급망 및 R&D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향후 수십 년 동안 새롭고 효율적인 운송수단을 광범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시장을 먼저 선도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제품과 올바른 시장을 먼저 구축하고 있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슈퍼널의 뉴스룸 사이트를 방문하고 링크트인에서 우리를 팔로우하기 바란다.

싱가포르 경제개발위원회

싱가포르 경제개발위원회(EDB)는 산업통상부 산하의 정부기관으로, 비즈니스, 혁신, 인재를 위한 세계적인 중심지로서의 싱가포르의 입지를 강화하는 전략을 담당한다. 우리는 투자 촉진과 산업 개발을 수행하고, 정보, 파트너 연결, 투자에 대한 정부 인센티브에 대한 접근을 제공함으로써 외국 및 싱가포르 현지 기업들과 협력한다. 우리의 사명은 싱가포르와 싱가포르 사람들에게 활기찬 비즈니스와 좋은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는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을 창출하는 것이다. EDB에 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https://www.edb.gov.sg를 방문하기 바란다.

싱가포르 민간항공국

싱가포르 민간항공국의 임무는 안전하고 활기찬 항공 허브와 민간 항공 시스템을 성장시켜 싱가포르의 성공에 핵심적인 기여를 하는 것이다. 싱가포르 민간항공국의 역할은 항공 산업의 안전을 감독하고 증진하며, 항공 허브와 항공 산업을 발전시키고, 항공 항법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적 자원 개발을 위해 항공 훈련을 제공하고, 국제 민간 항공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www.caas.gov.sg를 방문하기 바란다.

상세 정보 연락처:

Ms Jennifer Darland
슈퍼널
jennifer.darland@supernal.aero 

Ms Mary Ann Peters
브랜드, 마케팅 및 홍보 담당
싱가포르 경제개발위원회
이메일: Mary_Ann_PETERS@edb.gov.sg
모바일: +65 6832 6076

Ms Abigail Lim
법인 홍보 담당
싱가포르 민간항공국
이메일: Abigail_Lim@caas.gov.sg
모바일: +65 8512 9557

Mr Han Kok Juan, Director-General of the Civil Aviation Authority of Singapore (left) and Dr. Jaiwon Shin, President of Hyundai Motor Group and CEO of Supernal (right), formalized a partnership to further develop AAM capabilities and expertise in Singapore and the Asia-Pacific region at the sidelines of Singapore Airshow 2024 on Feb. 20, 2024.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343520/5__Shin_Poh_Signing_Pose.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343521/1__Shin_Han_Signing.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096938/Supernal_Logo.jpg?p=medium600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