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21:20 (수)
3월 13~15일 개최되는 소매 전시회 2024 CHINASHOP 개최 초읽기
3월 13~15일 개최되는 소매 전시회 2024 CHINASHOP 개최 초읽기
  • PR Newswire
  • 승인 2024.02.2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이 2024년 2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 아시아 최대이자 세계 3대 소매 전시회인 CHINASHOP이 오는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상하이 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를 예정이다.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이번 전시회는 10만 평방미터의 면적에서 열리며, 800여 곳의 업체가 참가해 전 세계에서 온 6만 5000명이 넘는 방문객을 맞이하게 된다.

CHINASHOP은 소매 기술 및 장비 전시회로 유명하다. 전시업체가 전시회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나머지는 상품으로 구성된다. 올해 CHINASHOP은 소매 기술과 시설 및 장비에 대한 최신 연구 및 실무 결과를 지속적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올해 기술 전시 제품은 주로 비용 절감과 효율성 제고, 고객 경험 최적화, 인공지능(AI), 가상/증강현실(VR/AR), 로봇 공학 및 빅데이터 적용을 통한 비용 효율성 및 더 많은 시나리오에 초점을 맞출 예정입니다. 설비와 장비 제품은 에너지 절약과 탄소 감축, 다양한 사양과 기능과 지능 제품 위주로 전시할 계획이다.

올해 CHINASHOP은 상품 부문을 더욱 확대하고, 기존 슈퍼마켓에 적합한 상품과 자체 브랜드 상품을 기반으로 중국 지역 특산품, 글로벌 랜드마크 상품, 한국과 일본산 수입 상품 등을 초청해 인기 회원제 매장, 부티크, 할인점 및 기타 슈퍼마켓에서 나오는 새로운 형태의 구매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다.

하이숍(hi-shop)은 올해도 '건강한 삶(Healthy Life)'을 주제로 상품의 재조합과 진열 면에서 새로운 다차원 및 국경을 초월한 소매 포맷을 선보이며 전시회의 하이라이트 역할을 할 것이다.

3월 11~12일에는 전시회와 함께 상하이에서 '더 나은 소비 실현(Making Consumption Happen Better)''이라는 주제로 2024 Consumer Goods Channel Marketing Innovation Summit이 열린다. 포럼에서는 소매업자, 브랜드, 플랫폼이 모여 소매 채널에 대한 소비자의 변화와 선호도를 파악하고, 새로운 시대에 소매업자와 공급업체가 협력해 운영 방식을 개선하면서 점진적인 혁신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Dark Horse*Retail X-LAB Innovation Stage와 Trendy VOGUE가 마련될 예정이다.

온라인 등록은 3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전문가(팀 또는 개인)만 참가가 가능하다. 등록은 무료이며, 공식 전시회 웹사이트(en.chinashop.cc)에서 등록 및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HINASHOP은 Chain-Store & Franchise Association (CCFA) 주최로 1999년부터 열리기 시작해 지금까지 총 23회 개최된 소매 장비와 기술 및 상품 솔루션 전시를 중심으로 하는 중국 최고의 소매 공급, 조달 및 교류 플랫폼이다.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