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00 (토)
일본 에히메현 인근 해역에서 규모 5.1 지진 발생, 국내 영향 없어
일본 에히메현 인근 해역에서 규모 5.1 지진 발생, 국내 영향 없어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4.02.2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기상청 제공
사진= 기상청 제공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2024년 2월 26일 오후 3시 24분, 일본 에히메현 마쓰야마시 남서쪽 36km 지역 해역에서 규모 5.1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의 발생 깊이는 약 50km로 기록되었으며, 일본기상청(JMA)의 분석 결과에 따라 발표되었다.

 

지진의 진앙은 위도 33.60N, 경도 132.50E로, 에히메현 마쓰야마시 인근 해역에서 발생했다. 이 지역은 일본 내에서도 지진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번 지진은 그 규모에도 불구하고 한국을 포함한 주변 국가에는 특별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지진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일본기상청에서 이루어졌으며,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피해 상황이 보고된 바는 없다. 지진 전문가들은 이번 지진이 한국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국민들에게는 특별한 주의를 요구하지 않고 있다.

 

지진 발생 시 국민들은 항상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비상시 대피 요령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정부는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에 대비해 지속적으로 안전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국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대응하고 있다.

 

이번 지진으로 인한 국내 영향이 없다는 사실은 국민들에게 안심을 주고 있으며, 정부는 앞으로도 지진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