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22:40 (토)
EBS1 "지식채널e"와 과학커뮤니케이터 엑소, 최신 과학 이슈 '유전자 가위'를 탐구
EBS1 "지식채널e"와 과학커뮤니케이터 엑소, 최신 과학 이슈 '유전자 가위'를 탐구
  • 최선은
  • 승인 2024.02.27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의 코드를 다시 쓰는 혁명적 발견,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의 모든 것"
사진= EBS1 "지식채널e"
사진= EBS1 "지식채널e"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2024년 2월 29일, EBS1 "지식채널e"와 과학커뮤니케이터 엑소가 노벨상 시리즈에 이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최신 과학 이슈를 소개한다. 이번 시리즈의 첫 방송에서는 현대 생명 공학을 한 차원 높인 '유전자 가위' 기술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룰 예정이다.

 

유전자 가위 기술, 특히 크리스퍼(CRISPR) 기술은 생명의 기본 코드를 자르고 편집할 수 있어, 유전 질환의 근본적인 치료는 물론, 농업, 동물학, 심지어는 환경 보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혁명적인 발전을 가능하게 했다. 2020년 노벨 화학상을 수상한 이 기술은 에마뉘엘 샤르팡티에와 제니퍼 다우드나에 의해 공동 개발되었으며, 그들의 연구는 단기간 내에 놀라운 성과를 거두어 노벨상 수상까지 이르렀다.

 

"지식채널e"에서는 이 복잡하고 전문적인 과학 지식을 엑소쌤의 명쾌하고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유전자 가위 기술의 원리부터 실제 적용 사례, 그리고 이 기술이 앞으로 인류에게 가져올 변화에 이르기까지, 5분 동안의 짧은 시간 동안 세상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지식을 알차게 담아낼 것이다.

 

과학 기술의 발전은 때로는 두려움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지만, '유전자 가위'와 같은 혁신적인 발견은 인류가 직면한 수많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지식채널e"와 엑소쌤의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의 세계가 조금 더 친숙하고 흥미로운 주제로 다가올 것으로 기대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