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10 (일)
국제유가 상승세, 중동 불안정성 속 반발 매수 유입에 힘입어
국제유가 상승세, 중동 불안정성 속 반발 매수 유입에 힘입어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4.02.27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TI와 브렌트유, 모두 상승세 기록... 향후 시장 전망은?
국제유가 자료사진 (사진= 픽사베이 제공)
국제유가 자료사진 (사진= 픽사베이 제공)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2024년 2월 26일, 국제유가는 중동 지역의 지속적인 불안정성과 투자자들 사이에서 반발 매수가 유입되면서 상승세를 보였다. 서부 텍사스 중질유(WTI)는 전일 대비 1.09달러(1.43%) 오른 배럴당 77.58달러를, 브렌트유는 0.91달러(1.11%) 상승한 배럴당 82.53달러를 기록했다.

 

이번 유가 상승은 주로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긴장과 관련된 불확실성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다. 특히, 이란과 사우디아라비아를 포함한 주요 산유국에서의 생산 차질 가능성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우려되면서, 유가에 상승 압력을 가했다.

 

더불어, 최근 몇 주간의 유가 하락세에 따른 기술적 반등과 차익 실현을 위한 매수세도 이번 상승에 일조했다. 많은 투자자들이 하락장에서의 저점 매수 기회를 포착하려는 움직임을 보였고, 이는 유가를 끌어올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중동 지역의 불안정성 외에도, 글로벌 경제의 회복 기대감과 주요 경제 대국들의 에너지 수요 증가 전망이 유가 상승세를 지지했다. 특히, 중국과 미국에서의 경제 활동 재개가 예상되면서, 원유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여전히 글로벌 경제 회복 속도와 중동 지역의 정세 변화를 주시하고 있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유가의 변동성을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향후 유가 전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