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50 (토)
화웨이, 5.5G 상용화 첫 해를 맞이해 인텔리전스 촉진
화웨이, 5.5G 상용화 첫 해를 맞이해 인텔리전스 촉진
  • PR Newswire
  • 승인 2024.02.2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 MWC 2024(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기간 동안 화웨이는 "인텔리전스 촉진(Advance Intelligence)"이라는 주제의 쇼케이스에서 미래의 네트워크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시너지에 관해 토론하기 위해 다수의 글로벌 통신사와 업계 파트너 및 오피니언리더를 초청했다. 업계 전반에 걸쳐 지능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촉진하고, 번영하는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며, 낙관적인 5G 비즈니스 주기를 가속하고, 다가오는 5.5G 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조치다.

1관에 위치한 화웨이 부스는 모든 것이 지능적으로 연결되는 지능형 디지털 세상의 모습을 떠올리도록 설계되어 있다. 미래 디지털 세상의 디지털 인프라는 우리의 생활과 산업 및 사회의 면면에 깊숙이 파고들 것이다. 또한 사람과 가정, 비즈니스 및 차량에 대한 이러한 새 비즈니스 시나리오는 네트워크 기능의 요건을 강화시킬 것이다. 화웨이는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4에서 다수의 시나리오에 대한 5.5G, F5.5G 및 Net5.5G 제품과 솔루션 전 제품을 소개했다. 화웨이는 글로벌 통신사 및 업계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도전에 맞서고 기회를 포착하며 미래의 디지털 세상을 주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Huawei booth at MWC Barcelona 2024

2023년 말, 300개 이상의 5G 상용 네트워크가 전 세계에 출시되며 16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유치했다. 전 세계 5G 사용자가 동 기간 동안 4G 사용자의 7배로 증가하면서 5G 개발이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독일, 오스트리아 및 네덜란드 주요 도시에서 유명 기관이 시행한 2023 테스트에서 화웨이의 솔루션을 사용하는 통신사가 네트워크 경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화웨이는 이 외에도 세계 최고의 통신사 및 업계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새로운 5.5G 애플리케이션과 시나리오의 높아진 요구사항을 충족할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아냈다. 이와 더불어 5.5G 기술 검증과 네트워크 구축을 촉진하여 초기 5.5G 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있다.

화웨이는 전 세계 20개 이상의 도시에서 통신사들의 5.5G의 상용 검증 및 테스트 개시를 지원했다. 중동의 경우 걸프 협력 이사회(Gulf Cooperation Council, GCC)의 6개 회원국 모두 5.5G 10 Gbps 속도 검증을 마치고 RedCap, passive IoT 등의 신규 서비스 인큐베이팅을 완료하며 5.5G 개발에 대해 전반적으로 합의한 상황이다.

중국 본토의 3대 통신사는 주요 도시에서 5.5G 네트워크 구축을 시작해 사람과 사물, 차량, 산업 및 주택을 연결하는 서비스를 모색하고 있다. 홍콩 통신사에서도 C 밴드와 mmWave에서 5.5G 10 Gbps 속도 테스트 및 검증을 완료하고 5.5G FWA 서비스의 프로비저닝을 시작했다.

유럽에서는 핀란드 통신사가 상용 네트워크에 대한 5.5G 기술 검증을 완료하고 10 Gbps 이상의 최대 속도를 달성하며, 패시브 IoT 기술의 검증을 마쳤다. 독일에서 6 GHz 대역을 운영하고 있는 통신사도 다중 반송파 기술을 사용하여 12 Gbps의 최고 속도를 달성했다.

화웨이는 MWC에서 업계 최초의 통신 기반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 기반 모델은 역할 기반 및 시나리오 기반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애자일 서비스 프로비저닝, 정확한 사용자 경험 보증, 도메인 전반의 O&M 효율성에 대한 업계의 요구를 뒷받침할 예정이다. 또한 통신사가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여 네트워크 생산성을 총체적으로 높이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5.5G는 2024년에 상용 출시될 전망이며, 화웨이는 전 세계 통신사들과 협력하여 5.5G의 진화를 모색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했다. 화웨이는 효율성과 협력, 친환경, 안정성 및 지능성을 갖춘 유비쿼터스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통신사들이 최상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업계 차원의 협업은 지능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한 차원 더 발전시켜 지능형 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화웨이의 엔터프라이즈 사업은 "산업 인텔리전스를 촉진하는 선도적 인프라(Leading Infrastructure to Accelerate Industrial Intelligence)"라는 주제로 10개 산업을 위한 새로운 지능형 디지털 솔루션과 일련의 대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화웨이는 전 세계 고객 및 파트너들과 손을 맞잡고 지능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혁신과 사례를 모색하고, 산업 전반의 지능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달성하기 위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화웨이의 디바이스 비즈니스는 유행을 선도하는 하이엔드급 기술 기반 대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화웨이의 부스는 "패션 포워드(Fashion Forward)", "아름다움의 창조(Creation of Beauty)", "피트니스 및 건강(Fitness & Health)" 등의 시나리오 기반 체험 존으로 구성되어, 화웨이의 솔루션이 일상 생활에 신기술을 적용하고 시나리오 기반 경험을 강화하는 방식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화웨이의 디바이스 팀은 2024년에도 기술 혁신에 계속 투자하면서 더 많은 혁신을 달성하고 전 세계 소비자를 위해 개인화된 라이프스타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WC 2024(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월 26일~29일 간 개최될 예정이며, 행사 기간 동안 화웨이는 Fira Gran Via 1관 1H50에서 자사의 최신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화웨이는 2024년에 5.5G를 상용 출시하면서 전 세계 통신사 및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인텔리전스의 새로운 혁신을 모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5G 비즈니스를 촉진하고 산업 생태계를 촉진함으로써 지능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화웨이 웹사이트[ https://carrier.huawei.com/en/events/mwc202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