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0 (토)
경제학계 거장, 조지프 스티글리츠의 '불평등 특집' -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에서 조명
경제학계 거장, 조지프 스티글리츠의 '불평등 특집' -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에서 조명
  • 최선은
  • 승인 2024.02.2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EBS의 대표 프로그램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시즌3에서는 세계적인 경제학자 조지프 스티글리츠를 초청해 '불평등 특집 1부 – 진단'을 방송한다. 이번 특집은 경제 불평등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그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리즈로,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스티글리츠 교수의 날카로운 분석을 통해 자본주의 시대의 불평등 문제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룬다.

 

조지프 스티글리츠 교수는 불평등과 빈곤 연구의 대가로서 학계뿐만 아니라 정관계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며 불평등 해소를 위한 실천적 방안을 모색해왔다. 이번 특집에서 그는 자본주의 경제 규칙이 어떻게 양극화를 심화시켰는지에 대해 분석하고, 현재의 불평등 문제가 어느 때보다 심각하다고 경고한다.

 

스티글리츠 교수는 불평등이 자본주의의 숙명이 아니라 인간의 법칙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강조한다. 또한, 부유한 사람들에게 유리하게 만들어진 현재의 경제 규칙을 정면으로 비판하며,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위한 경제 규칙의 변화를 주장한다.

 

이번 '불평등 특집'은 세계적인 경제학자들의 불평등에 대한 진단과 해법을 탐색하는 중요한 시리즈로서, 경제학에 관심 있는 시청자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2024년 2월 28일부터 3월 1일까지, 밤 11시 40분에 EBS 1TV에서 방송될 이번 특집은 불평등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더 나은 미래로의 길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조지프 스티글리츠 교수의 통찰력 있는 분석과 전문가적 시각을 통해, 우리 사회가 직면한 불평등 문제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해결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의 '불평등 특집'을 통해 불평등 너머의 더 나은 미래를 상상해 보자.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