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00 (일)
ZTE, MWC24서 5G 첨단 기술 및 신제품 출시 콘퍼런스 개최
ZTE, MWC24서 5G 첨단 기술 및 신제품 출시 콘퍼런스 개최
  • PR Newswire
  • 승인 2024.02.2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개의 혁신적인 5G-A 신제품과 5G-A 시대를 위한 포괄적인 계획 발표

- 중국 3대 통신 사업자와 주요 업계 파트너들 콘퍼런스 참여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 정보통신기술 솔루션 글로벌 선도기업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이 Mobile World Congress 2024에서 5G 첨단 기술 및 신제품 출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5G-A 시대를 위한 ZTE의 포괄적인 계획과 미래 지향적인 혁신 기술을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5G-A 상용화를 위한 완벽한 준비를 뒷받침하는 10가지 놀라운 5G-A 신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중국의 3대 통신사 및 업계 파트너들도 콘퍼런스에 참석했다.

ZTE의 Zhang Wanchun 수석 부사장은 개막식 기조연설에서 5G-Advanced 기술 공개는 미래 통신 기술 발전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보여주는 흥미로운 이정표라고 말했다. 5G-Advanced는 단순히 속도와 연결성 측면에서 5G에서 6G로 진화하는 단계를 넘어 사람들의 생활, 업무, 여가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패러다임의 전환을 의미한다. 그는 더 스마트하고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업계가 협력할 것을 촉구했다.

Zhang Wanchun, Senior Vice President at ZTE

Li Xiaotong ZTE 부사장 겸 RAN 제품 총괄 매니저는 '5G Advanced의 새로운 지평'이라는 제목의 연설에서 5G-A에 대한 ZTE의 이해, 계획 및 성과를 공유했다. Li Xiaotong 부사장은 "5G-A는 업계에서 5G-A와 6G의 진화 방향과 일치하며, 5G를 강화하고 6G와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또한 "5G-A가 eMBB, mMTC, uRLLC 등 세 가지 주요 5G 시나리오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통합 센싱 및 통신, 범용 지능, 유비쿼터스 연결 등 세 가지 새로운 시나리오를 개척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6차원 시나리오 강화와 확장을 통해 5G-A는 B2C 디지털 생활, B2B 디지털 산업, B2X 디지털 사회에 대한 무한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현할 것"이라며 "ZTE는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5G-A 사용 사례를 구현해 5G-A의 흥미로운 전망을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제품 출시 행사에서 ZTE는 3가지 카테고리를 통합한 10개의 놀라운 혁신 제품을 선보였다. 단순하고 효율적인 UBR 및 FDD M-MIMO 제품, 5G-A 시나리오를 확장하는 mmWave 제품 및 NTN 지상 기지국, 풍부한 B2C, B2B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신과 컴퓨팅이 통합된 일련의 제품이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중국 3대 통신사 대표들도 각각 5G-A에 대한 실무 경험과 고유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China Mobile Research Institute의 Cao Lei 무선 및 단말기 기술 부소장은 '5G-A, 저고도 경제의 번영을 촉진하다'라는 제목의 종합적인 연설을 통해 저고도 경제의 성장 추세, 이에 포함되는 비즈니스 시나리오, 그리고 이 분야를 강화하는 데 있어 5G-A가 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Cao Lei 부소장은 저고도 경제가 급부상하는 글로벌 경제 성장의 새로운 동력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저고도 경제가 택배 물류, 긴급 구조, 환경 모니터링, 농업•임업•식물 보호, 소비자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며, 5G-A 기술과의 결합은 무한한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했다. China Mobile은 5G-A 기반 저고도 지능형 네트워크 기술 연구를 위해 업계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또한 UAV 단말기 기능 식별 등 기술 표준 제정을 주도하고 있으며, 모든 시나리오를 포괄하는 저고도 네트워킹 기술 시스템을 제안했다. 더 나아가 저고도 시나리오에서 발생하는 심각한 간섭과 잦은 핸드오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단말기 기반 간섭 제어 등 핵심 기술을 개발했다.

China Unicom의 무선 네트워크 책임자인 Fan Bin은 China Unicom이 세계 최대 규모의 공동 구축 및 공유 5G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5G 기술 발전과 산업 응용에 있어 중요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네트워크 기능 향상에 따라 수직적 산업의 5G 적용 범위는 비핵심 생산 분야에서 핵심 생산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높은 결정성을 갖춘 5G-A는 이동성, 내구성, 대규모 연결 및 빈번한 조정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최적의 선택이다. China Unicom은 ZTE 및 업계 선도 기업과 함께 WuHu Midea Kitchen & Bath Appliances Manufacturing Co., Ltd.의 5G-A+ 클라우드 기반 PLC 적용, Wuhan Iron and Steel Co.,Ltd.의 5G-A+ 산업 제어 적용 등 중요 생산 분야에서 5G-A 적용의 다수 상용화 사례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China Telecom Research Institute of Mobile and Terminal Technology의 Wei Yao소장은 China Telecom이 결정론적 네트워크에서 달성한 주요 성과를 밝혔다. 또한 업계 내 디지털 혁신 실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무선 네트워크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Wei Yao 소장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이 핵심 생산 분야에 효과적으로 침투하기 위해서는 결정론적 네트워크 용량 구축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China Telecom은 ZTE와의 협력을 통해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산업의 새로운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5G-A는 곧 본격적인 대규모 구축 단계에 접어들고 상용화 속도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ZTE는 산업 전반의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해 5G-A 기술의 끊임없는 발전과 상용화를 추진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디지털 및 지능형 혁신의 지속적이고 심도 있는 발전을 이끌어낼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Mobile World Congress 2024의 ZTE 부스(Fira Gran Via 3홀 3F30)를 방문하거나 웹사이트[https://www.zte.com.cn/global/about/exhibition/mwc24.html]를 참조하면 된다.

ZTE 소개

ZTE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적인 혁신으로 세계를 연결하는 일을 돕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과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무선, 유선, 장치, 전문 통신 서비스 등 모든 분야의 통신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1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및 지능형 생태계를 조성해 모든 곳에서 연결과 신뢰를 실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ZTE는 홍콩과 선전 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다(www.zte.com.cn/global).

ZTE를 팔로우하려면 아래 링크 클릭:

Facebook www.facebook.com/ZTECorp

Twitter www.twitter.com/ZTEPress

LinkedIn www.linkedin.com/company/zte

YouTube www.youtube.com/@ZTECorporation

미디어 문의:

ZTE Corporation

Communications

Email: ZTE.press.release@zte.com.cn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