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30 (토)
Sanan IC, MWC서 풀턴키 RF 프론트엔드 웨이퍼 파운드리 솔루션 홍보
Sanan IC, MWC서 풀턴키 RF 프론트엔드 웨이퍼 파운드리 솔루션 홍보
  • PR Newswire
  • 승인 2024.02.2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월 26일 세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인 Mobile World Congress(이하 MWC) 2024가 개최됐다. 올해 MWC에서도 통신 및 관련 공급망 제조업체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바일 핸드셋 및 사물 인터넷(IoT) 통신 분야의 최첨단 기술을 선보이고, 기술을 주제로 전 세계 청중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기조연설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풀턴키(full turn-key•일괄 수주 계약) RF 프론트엔드 솔루션 제공업체인 Sanan IC는 올해 처음으로 MWC에 참가해 3A1Ex 부스에서 해외 고객들을 상대로 자사의 최신 기술과 파운드리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전시하며 국제 시장에서 폭넓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Sanan IC premieres at MWC Barcelona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이동통신 행사이기도 한 MWC는 이동통신 시장의 벤치마크로 간주된다. '미래가 먼저다(Future First)'란 주제로 열린 이번 MWC에선 스마트폰, 셀룰러 무선 네트워크, IoT,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등 최첨단 모바일 통신 기술 분야의 최고 기업들이 모여 차세대 이동통신 플랫폼의 개발 동향을 홍보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3년 8월 Sanan Group의 사업 재편으로 탄생한 Sanan IC는 이후 지금까지 모기업인 Sanan Optoelectronics 산하의 풀턴키 RF 프론트엔드 솔루션에 전적으로 집중해왔다. GaAs(갈륨 비소) 웨이퍼 파운드리 서비스, SAW 필터, RF용 첨단 패키징 등 RF 프론트엔드 IC 웨이퍼 제조가 주요 사업 분야다. 2024년이 5G-진화(5G-Advanced) 상용화의 원년으로 평가받고 있는 가운데 네트워크 연결의 디지털화와 지능화가 더욱 발전하면서 RF 프론트엔드 칩 제조 표준 마련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Sanan IC는 글로벌 통신 업계 고객들과 함께 번창하는 5G-진화 시대를 맞이할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Sanan IC의 마케팅 이사는 "Sanan IC의 RF 프론트엔드 웨이퍼 제조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품질임을 입증한 뒤 현지 시장에서 휴대폰 브랜드 및 ODM(개발력을 갖춘 회사가 판매망을 갖춘 회사에 상품과 재화를 제공하는 방식) 제조사들로부터 널리 인정받고 있다"면서 "따라서 MWC가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글로벌 고객과 전략적 로드맵을 교환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예의 주시하며 장기적 관점에서 제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anan IC는 Sub-3G와 Sub-6GHz와 같은 4/5G 주파수 대역에서 고객의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GaAs RF HBT와 pHEMT 기술을 개발한다. 자체 LT 기판 기술을 기반으로 광범위한 고성능 TC-SAW 및 HP-SAW 필터 제품을 제공한다. 또한 WLP 같은 패키징 기술의 역량을 결합해 고객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공간 점유 면적은 줄여 설계할 수 있게 지원한다. Sanan IC는 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동시에 서비스와 제품의 성능과 신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Sanan IC 소개

2014년 설립된 Sanan IC는 RF 프론트엔드 턴키 솔루션 제공업체로, GaAs(갈륨비소) RF 파운드리 서비스, 통합 필터 제조, 첨단 애플리케이션 패키징 파운드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로 스마트폰, 통신 모듈, Wi-Fi 및 민간 기지국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이 서비스 제공 대상이다.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