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40 (토)
엑스프라이즈워터스케어시티 대회가 풍부한 지구 해양을 활용하기 위해 시작
엑스프라이즈워터스케어시티 대회가 풍부한 지구 해양을 활용하기 위해 시작
  • PR Newswire
  • 승인 2024.03.02 0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동안 1억5천만 달러가 소요되며 상금 1억 1,900만 달러가 걸려 있는 이 대회는 전세계가 깨끗한 물을 더 많이 쓸 수 있도록 새로운 담수화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아부다비, UAE, 2024년 3월 2일 /PRNewswire/ -- 인류의 원대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규모 인센티브 대회를 설계하고 운영하는 글로벌 리더인 엑스프라이즈(XPRIZE)는 오늘 엑스프라이즈워터스케어시티(XPRIZE Water Scarcity) 대회를 시작한다. 모하메드빈자이드 워터이니셔티브(Mohamed bin Zayed Water Initiative)의 1억 5천만 달러 투자로 성사된 이 5년간의 세계 대회는 신뢰성 있고 지속가능하며 경제적인 해수 담수화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물을 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대회 참가팀들의 목표는 책임감을 가지고 지구 해양에 들어 있는 물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전세계 수십억 명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깨끗한 물을 더 공평하게 쓰게 하며, 그 풍부함이 지속가능한 세계를 만드는 것이다.

물은 지구상의 생명체에게 필수적이다. 지구의 70%는 물로 덮여 있지만, 사실상 지구의 모든 사람들은 어떤 형태로든 물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지금 현재는 80억 명의 인구가 지구 물의 0.5%만을 이용하고 있다.기후 변화 및 농업과 산업 사용 영향 등의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담수 공급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세계의 많은 주요 도시들은 물 공급이 고갈될 것으로 추정되는 "데이 제로"에 가까워지고 있다. 그 결과, 지구인들은 더 엄격한 물 배급, 청결과 위생 문제, 환경과 경제적 피해, 그리고 자원 갈등의 위협에 직면해 있다

해양이 지구 물의 96% 이상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해수 담수화는 전세계 국가와 지역 사회가 안정적으로 물을 사용하기 위한 점점 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었다. 그러나 현재의 담수화 기술은 전세계적으로 급격히 증가하는 물 부족 사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규모의 깨끗한 물을 생산하기 위한 효율성, 경제성 및 지속가능성이 부족하다. 또한 현재의 담수화 공장은 지속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는 화석 연료와 수처리 물질을 사용하여 대부분 운영되며, 물 투입과 염분 탈취 과정은 취약한 해양 생태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엑스프라이즈 최고경영책임자 아우셰 안사리(Anousheh Ansari)는 "소수의 국가들이 첨단 담수화 솔루션을 이용하여 그 국민들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반면, 해수 담수화의 혁신은 대부분 정체되어 있다. 현재 솔루션은 너무 비싸고 대부분의 세계에 의미 있는 혜택을 주기에는 비용 효율성을 갖추면서 확장할 수 없다"면서 "세계는 담수화가  전세계에 더 널리 채택될 수 있는 비용효율적이며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사람들과 환경이 번영할 수 있게 해주는  첨단의 획기적인 돌파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모하메드빈자이드워터이니셔티브 회장 셰이크 압둘라 빈 자이드 알 나히안(Sheikh Abdullah bin Zayed Al Nahyan) 전하는 "물 부족의 증가는 국제 사회의 결정적이고 협조된 대응을 요구하며, 세계 안보와 번영에 대한 증가하는 위협"이라면서 "엑스프라이즈워터스케어시티 대회 설립은 전세계 의제에서 물 부족의 중요성을 높이고 이 긴급한 도전에 대한 혁신적 솔루션의 개발과 설치를 가속하고자 하는 모하메드빈자이드워터이니셔티브의 야망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엑스프라이즈워터스케어시티 대회는 이러한 규모의 담수화 시스템을 혁신하는 데 초점을 맞춘 동종 최초의 대회이다. 상은 대회 참가팀들이 기존 방법보다 측정 가능하게 더 경제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하고, 변화하는 기후에서 회복력 있고 새로운 솔루션들을 개발하도록 장려한다. 참가팀들은 전세계에서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는 중심 국가들과 기타 지역 사회를 지원하기 위해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경제적이고, 지속가능한 물 공급 방법을 찾기 위해 담수화 시스템, 방법과 소재들을 재고할 것이다.

엑스프라이즈의 식품+물+폐기물 담당 수석부사장 로렌 글린리( Lauren Greenlee)는  "2030년까지 전세계 물 수요가 공급을 40%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 대회의 적시성은 그 무엇보다 더 중요하다. 우리는 이 상이 전세계 물 부족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담수화 노력에 필수적인 단계적 변화를 시작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우리는 돌파구가 어디에서나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의 목표는 새로운 소재의 탐구와 함께 시스템 수준의 혁신과 유연한 기준에 집중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서 인풋을 확대하고 가능한 모든 솔루션들을 평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물혁신동맹 이그제큐티브디렉터 피터 S. 피스케 (Peter S. Fiske) 박사는 "지역 사회, 산업계와 국가가 물 공급을 다양화하고 기후변화에 대해 물 시스템을 더 탄력적으로 만들면서 담수화는 21세기에 엄청나게 성장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서 "나는 전세계 혁신가들이 담수화를 더 에너지 효율적이고, 비용 효과적이며, 환경적으로 유익하게 만드는 일에 집중하도록 끌어들임으로써, 엑스프라이즈워터스케어시티 대회가 이 중요한 기술에 대한 혁신의 폭발과 비용 절감을 이끌 것이라고 낙관한다"고 말했다.

국제 담수화 및 재사용 협회 사무총장 섀넌 매카시(Shannon McCarthy)는 "우리가 세계적인 물 부족을 상쇄하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담수 공급원 확보 노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가능하고 경제적인 담수화 시스템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물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움직이는 엑스프라이즈가 담수화 커뮤니티의 판도를 바꾸는 혁신과 우리가 전세계의 가속화되는 물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돌파구를 장려하고 모두에게 물을 보장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여러 트랙으로 진행되는 이 대회는 담수화 시스템을 재고하는 핵심 트랙에 집중한다. 우승팀은 전세계 활용을 보장할 수 있도록 1년 동안 목표 벤치마크보다 낮은 최저 비용을 통해 해수로부터 하루에 100만 리터(1,000m3/d)의 식수를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하게 생산해야 하는데, 이는 10,000 명을 지원하기에 충분한 양이다(WHO 기준). 새로운 멤브레인 소재 트랙은 물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신뢰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완벽한 멤브레인을 찾고자 노력할 것이며, 이는 기존의 해수 역삼투압 담수화 플랜트 수명을 연장하는 미래의 길을 열어줄 것이다.

엑스프라이즈워터스케어시티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 모하메드빈자이드워터이니셔티브는 물 부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국제 의제 상의 우선순위를 높이는 동시에 이러한 전세계 과제에 대한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기술 솔루션의 대규모 개발, 테스트 및 전개를 가속하는 데 헌신하고 있다.

대회 참가, 상세 정보 입수와 신청서 제출은  xprize.org/water에서 할 수 있다.

엑스프라이즈

엑스프라이즈는 인류 최대의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대규모 대회들을 설계하고, 시작하고, 실행하는 데 있어 확고한 글로벌 리더이다. 우리 고유의 모델은 모두를 위한 더 공평하고 풍요로운 미래를 만들기 위해 과학적으로 실행 가능한 솔루션인 크라우드 소싱를 장려함으로써 혁신을 민주화한다. xprize.org에서 기부하고, 더 배우며 팀에 합류하기 바란다.

모하메드빈자이드워터이니셔티브

모하메드빈자이드워터이니셔티브(MBZWI)는 증가하는 세계 물 부족의 위협을 해결하기 위해 협력된 행동을 견인한다고 공약한다. 아랍에미리트연합 대통령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히안 전하에 의해 설립된 MBZWI는 물 부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전세계 의제 상의 우선순위를 높이는 한편 목표를 정한 투자, 가속화된 기술 혁신과 국제 협력 확대의 힘을 활용함으로써 현재와 미래 세대의 이익을 위해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있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351547/XPWS_Inline_BLACK_SLALL__1_Logo.jpg?p=medium600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