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0 (토)
'귀하신 몸' 대장암 예방의 첫걸음, 대장용종의 관리와 극복
'귀하신 몸' 대장암 예방의 첫걸음, 대장용종의 관리와 극복
  • 최선은
  • 승인 2024.03.0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EBS 제공
사진= EBS 제공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대한민국에서 대장암은 암 발생률 2위, 사망률에서는 3위를 차지할 정도로 흔한 질병이다. 대장암의 대부분은 대장 내부의 작은 성장물인 용종에서 시작되어 수년에 걸쳐 발전한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이러한 용종, 특히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선종은 초기에 발견하여 제거함으로써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는 핵심적인 요소다.

 

대장암과 대장용종에 대한 인식의 부족, 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간과는 많은 이들이 불필요한 위험에 노출되게 만든다. EBS 1TV '귀하신 몸'에서 방영될 ‘대장암의 씨앗, 대장용종 예방법’ 편은 이러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한다. 방송은 대장용종과 잘못된 생활 습관 등 대장암 위험 요인을 지닌 참가자들이 예방 솔루션을 통해 건강한 장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담았다.

 

대장용종이나 선종이 발견된 경우, 이는 재발할 가능성이 높고, 시간이 지나면서 암으로 발전할 수 있다. 따라서 정기적인 대장 내시경 검진과 건강한 생활 습관은 대장암 예방의 필수 조건이다. 이를 위해 '귀하신 몸'은 대장암 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사법, 운동법 등을 소개하며 대중에게 구체적인 예방 방법을 제공한다.

 

건강한 식습관, 적절한 신체 활동, 정기적인 검진을 통한 용종 관리는 대장암 예방의 핵심이다. 특히 대장용종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하게 관리함으로써 대장암으로의 진행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귀하신 몸' 방송을 통해 대중에게 대장암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되길 바란다.

 

이 방송은 대장암 예방을 위한 구체적인 정보와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함으로써 대장암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대장 건강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장려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대장암 예방의 첫걸음은 바로 정보에 대한 접근과 이를 통한 올바른 생활 습관의 형성에서 시작된다. ‘대장암의 씨앗, 대장용종 예방법’은 이러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모두가 건강한 대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