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00 (토)
"희귀 재료로 만들어진 노리개와 문자도의 비밀!" - 'TV쇼 진품명품'에서 펼쳐진 고미술품의 세계
"희귀 재료로 만들어진 노리개와 문자도의 비밀!" - 'TV쇼 진품명품'에서 펼쳐진 고미술품의 세계
  • 최선은
  • 승인 2024.03.0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KBS제공
사진= KBS제공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2024년 3월 10일 일요일 오전, KBS 1TV 'TV쇼 진품명품' 1415회 방송에서는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고미술품들이 대거 등장한다. 이번 방송은 현대에는 구하기 어려운 희귀 재료로 만들어진 노리개와 은장도를 비롯해, 독특한 문자도(文字圖) 병풍과 조선시대 모담 등이 고미술 애호가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가장 먼저 시선을 끈 것은 ‘이것’으로 만들어진 노리개. 감정위원들마저 놀라게 한 그 재료는 현대에는 찾아보기 힘들어 그 가치가 더욱 빛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문자를 그림으로 표현한 병풍은 ‘수여남산무량대복(壽如南山 無量大福)’이라는 글자를 통해 장수와 복을 상징하는 다양한 동식물로 가득 차 있어, 그 안에 담긴 이야기와 상징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외에도 2m가 는 어마어마한 크기의 조선시대 모담이 공개되어 그 용도와 제작 비밀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다. 바닥에 깔아 냉기를 막았던 이 모담은 아름다운 무늬와 완벽한 양털 직조로 제작된 고급 유물이었다.

 

이날 방송에는 개그우먼 이은형, 오나미, 김승혜가 '스포츠 개그우먼 3인방'으로 출연하여 각자의 예리한 안목과 빠른 판단력으로 영광의 장원을 놓고 치열한 신경전을 벌였다. 특히, 오나미의 거침없는 정답 행진과 이에 맞서는 이은형과 김승혜의 추격전은 방송 내내 긴장감을 더했다.

 

'진품명품'은 1995년 시작으로 우리나라 고미술품의 진정한 가치를 발굴하고, 전문 감정위원들의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그 비밀을 드러내는 KBS 1TV의 대표 교양 프로그램이다. 아나운서 강승화가 진행을 맡아 더욱 풍성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한다.

 

이번 회에서는 고미술품에 얽힌 다양한 사연과 역사적 배경, 그리고 예상치 못한 가치 평가 결과까지, 고미술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고미술품의 숨겨진 이야기와 그 가치를 알아보고 싶다면, 3월 10일 일요일 오전 KBS 1TV 'TV쇼 진품명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