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30 (토)
EBS 명의, 물병도 못 여는 당신에게 - 섬세한 손, 손질환의 모든 것
EBS 명의, 물병도 못 여는 당신에게 - 섬세한 손, 손질환의 모든 것
  • 최선은
  • 승인 2024.03.1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EBS 제공
사진= EBS 제공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우리 몸 중 가장 섬세하고 복잡한 구조를 자랑하는 손. 일상 속 무심코 지나친 손의 통증이 생활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중장년층에서 손과 손목의 질환은 더욱 흔하게 발견되는데, 이는 일과 생활에서 손을 과도하게 사용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부터 방아쇠 수지, 건초염, TFCC 손상까지 다양한 손 질환은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정형외과의 수부외과 명의 이주엽 교수는 "손 질환의 치료와 예방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초기 진단과 정확한 치료 방법의 선택"이라고 강조합니다.

 

손의 통증이 일상을 방해한다면, 이는 단순한 불편함이 아닌 신체적 경고신호일 수 있습니다. EBS1에서 방영될 '물병도 못 여는 당신에게 - 손 질환' 편에서는 손 질환의 다양한 원인과 치료법, 그리고 예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예정입니다.

 

이 방송을 통해 손 질환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더 나은 건강 관리를 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더 이상 손의 통증을 간과하지 말고, 소중한 우리의 손을 올바르게 돌보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명의 방송 일시는 2024년 3월 15일 금요일 밤 9시 55분, EBS1에서 방송됩니다.

 

당신의 손은 매일 수많은 일을 해내며 우리 삶을 지탱해 줍니다. 하지만 손의 건강을 위협하는 질환들도 많기 때문에, 우리는 이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손 질환의 다양한 얼굴을 만나보고, 그 해결책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