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40 (토)
식약처, 위생용품 산업 활성화를 위한 규제 혁신 간담회 개최
식약처, 위생용품 산업 활성화를 위한 규제 혁신 간담회 개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4.03.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로고
식품의약품안전처 로고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위생용품 안전 관리와 산업 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 간담회를 3월 13일 인스파이어 비즈니스센터(서울 용산구)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위생용품업계 대표, 학계 전문가, 소비자단체 관계자 등이 모여 위생용품 관리 정책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일회용 컵, 화장지 등 인체에 직·간접적으로 접촉하는 위생용품의 안전 관리와 규제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현재 직면한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식약처의 규제 혁신 성과를 함께 검토했다.

식약처는 지난해 8월 발표한 ‘식의약 규제혁신 100대 과제’와 올해 6월 발표될 ‘식의약 규제혁신 2.0 과제’를 통해 위생용품 분야에서의 규제 혁신 진행 상황을 공유했다. 이에 더해, 주방세제 리필매장 운영 기반 마련과 수입 시 부적합 판정된 위생용품의 용도 전환 가능성 등 다양한 규제 혁신 성과를 소개하며, 업계의 지속적인 품질 관리와 협조를 당부했다.

유현정 소비자위해예방국장은 "식약처는 국민 생활에 밀접한 위생용품 분야에서 규제 개선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이루어왔다"며, "앞으로도 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위생용품 산업의 활성화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식약처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집된 의견을 바탕으로 위생용품 관련 정책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업계와의 소통을 강화하여 규제 혁신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