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00 (토)
웨이차이, APM 2024서 첨단 해양 엔진 솔루션 공개
웨이차이, APM 2024서 첨단 해양 엔진 솔루션 공개
  • PR Newswire
  • 승인 2024.03.1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2024년 3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해양 전시회로 평가받는 2024 Asia Pacific Maritime(APM 2024)가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싱가포르 통합형 리조트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개최됐다. 60개국에서 1500개 이상의 전시업체가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 웨이차이(Weichai)가 해양 추진 분야의 최신 기술 혁신과 성과를 바탕으로 기존 해양 엔진 브랜드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웨이차이의 프레젠테이션은 전시회에서 전 세계 청중,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웨이차이, 혁신적인 WH17 선박용 엔진 공개 아시아•태평양 해양 부문에 활력 주입

웨이차이는 전시회 첫날인 13일 오전 열린 Asia-Pacific Marine Engine New Products Conference에서 해양 추진의 표준을 재정의하기 위해 설계한 차세대 하이엔드 해양 엔진 WH17을 소개해 큰 화제를 모았다. Tan Xuguang Weichai Group 회장은 엔진의 혁신적인 기능과 해양 시장을 변화시킬 잠재력을 강조하며 엔진을 소개했다. 선박 엔진 에이전시 및 주요 고객사 대표 등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아시아•태평양 해양 커뮤니티에 중요한 순간을 기념하는 자리였다.

Tan 회장이 공개한 WH17은 동남아시아 해양 부문에서 반세기 동안 쌓아온 웨이차이의 뛰어난 기술적 유산이자 품질과 서비스 및 브랜드 우수성을 높이기 위해 회사가 지속적으로 들여온 노력의 집대성이다. 웨이차이는 새로운 중속 선박용 최신 엔진인 WH17을 혁신하기 위해 지난 7년간 헌신적인 연구개발(R&A)에 전념해왔다. WH17은 작업대에서 1만 시간 이상, 해상에서 100만 시간 이상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치면서 현대 해양 산업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확실한 준비를 끝마쳤다.

WH17 엔진 시리즈는 1000마력의 6기통 모델부터 3200마력의 강력한 16기통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자랑하며, 웨이차이를 세계 최고의 해양 동력 브랜드 반열에 올려놓았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웨이차이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확고한 약속을 제시했다.

l  가장 광범위한 범위의 해양 전력 옵션 제공

l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다양한 적용 범위와 뛰어난 솔루션 제공

l  신뢰할 수 있고 연료 효율적이며 친환경적인 해양 동력 공급 주도

l  해양 전력 서비스 제공 면에서 탁월한 전문성과 효율성 및 속도 보장

웨이차이의 WH17 하이엔드 선박용 엔진은 변형이 적은 고강도 아이언 바디와 실린더 헤드부터 고급스럽고 안정적인 합금강 크랭크축, 최대 2200바(bar)의 연료 분사 압력을 버틸 수 있는 ECU 커먼레일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엔지니어링 기능을 자랑한다. 최적의 성능과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핵심 부품은 세계 유수의 공급업체로부터 꼼꼼하게 선택했다. 이 엔진이 가진 독점적인 ECU 기술은 정밀한 작동 제어를 가능하게 해주며, 연비 개선 효과가 높은 동시에 환경 풋프린트를 줄여준다.

웨이차이는 WH17의 전략적 도입을 통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선박용 엔진 부문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엔진은 내륙과 연안 운송용 선박부터 엔지니어링과 여객용 선박과 어선 및 기타 특수 해양 선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해양 선박의 여러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이러한 노력 덕에 아시아•태평양 지역 해양 부문에서 웨이차이의 시장 입지와 리더십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 고객의 다양한 맞춤형 요구를 충족하는 다양한 해양 전력 제품

첨단 기술과 인텔리전스는 조선과 해운 산업 모두의 미래 성장 궤도를 형성할 핵심 트렌드이다. 중속과 고속 엔진을 위한 종합적인 선박용 동력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글로벌 공급업체인 웨이차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혁신적인 WH17 선박용 동력 엔진을 선보이며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또한 수송선박과 어선부터 엔지니어링 선박과 해양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해양 업계에 적용하기 적합한 다목적 솔루션인 WP2.5N 무소음 발전기 세트도 전시회에서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전자 제어식 고압 커먼레일 시스템과 이중 슈퍼차징 및 무소음 세트 등 웨이차이의 첨단 기술은 친환경 해운뿐 아니라 해운 업계의 혁신 및 현대화를 위해 회사가 얼마나 열정적으로 노력하고 있는지를 잘 보여준다.

웨이차이는 현지 선박 시장의 고유한 특성에 맞춰 해양 동력 제품군을 전략적으로 조정해 왔다. 이렇게 차별화한 제품들은 선박 설계 기관과 조선소 및 선주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현장에서 여러 프로젝트에 대한 수많은 계약 협상으로 이어졌다.

웨이차이의 성공 비결은 전 세계 해양 동력 기술 분야를 이끌어가는 첨단 R&D 인프라다. 웨이차이의 R&D 시스템은 34마력에서 1만 3600마력에 이르는 모든 범위의 엔진 성능 개선뿐 아니라 경유, 중유, 바이오디젤, 천연가스 등 다양한 연료와의 호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웨이차이는 이러한 폭넓은 제품군을 바탕으로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맞춤형 에너지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다. 모든 제품은 종합 벤치 테스팅(bench testing)과 엄격한 시장 평가를 거쳐야만 한다. 또한 가장 엄격한 글로벌 배기가스 배출 기준을 준수하면서 점검 단계없이 3만 2000시간의 작동 임계값을 달성했으며, 국제 경쟁사보다 5% 더 높은 연비를 보여준다.

웨이차이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해양 선박 동력의 고유한 특성에 맞춰 시장을 60여 개 카테고리로 세분화했다. 이러한 세분화로 인해 특정 선박 유형과 해상 조건 및 운영 환경에 맞게 세심하게 설계된 모든 유형의 선박에 대한 맞춤형 첨단 제품과 시스템 솔루션 개발이 가능하다.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에 따른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

동남아시아 선박 엔진 시장은 웨이차이의 세계화 노력에서 중추적인 위치를 차지하면서 전통적인 거점 역할을 수행 중이다. 웨이차이의 중속 선박용 엔진은 판매량 기준 전 세계 3위 안에 들어가는 제품이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놀라운 성과는 소중한 고객들로부터 폭넓은 호평을 받아온 제품의 탁월한 품질과 우수한 애프터서비스로 뒷받침된다.

웨이차이는 엔진 예방 정비 진단 시스템을 선박용 동력 제품에 통합해 선제적인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주요 시장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부품 창고를 포함해 1100개가 넘는 유지보수 서비스 센터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인프라를 통해 2시간 이내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24시간 이내에 확실한 부품 배송을 약속하는 등 신속한 대응을 보장한다.

웨이차이는 앞으로 현지 시장을 우선시하여 딜러와 서비스 제공업체 및 지역 파트너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전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동남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자사 제품의 강점을 활용하여 최첨단 영업과 서비스 지원 센터, 최신 예비 부품 재고, 교육 시설을 구축하여 서비스의 우수성과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

웨이차이는 또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전역의 해양 투자 및 조선 프로젝트에 대한 참여를 확대할 예정이다. 웨이차이는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의 성공적인 이행에 유의미하게 기여하면서 이 지역에서의 급성장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러한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추진 중이다.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