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30 (토)
Vanguard 1P, 우즈베키스탄 친환경화 기여
Vanguard 1P, 우즈베키스탄 친환경화 기여
  • PR Newswire
  • 승인 2024.03.1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11MW 프로젝트 1단계를 전력망에 연결한 TrinaTracker

마드리드 2024년 3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 우즈베키스탄의 사마르칸트와 지작 태양광 발전소는 전력 생산을 위해 최근 초기 설비를 전력망에 연결했다. 두 발전소의 총 설치 용량은 511MW다. TrinaTracker는 두 발전소에 11,248세트의 Vanguard 1P 트래커와 트래커 레벨에서 지원하는 Trina Smart Cloud 디지털 SCADA 플랫폼을 단독 공급했다.

두 발전소는 Abu Dhabi Future Energy Co(일명 Masdar)가 개발 및 건설을 맡았고, Dongfang Electric Corporation의 자회사인 International Cooperation Co Ltd가 시공을 수주했다.

The 511MW plant in Uzbekistan. (Photo: TrinaTracker)

과거 화력발전에 의존했던 우즈베키스탄은 잦은 정전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중앙아시아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과 풍부한 일조량 덕분에 태양광 발전에 유리했고, 정부의 지원으로 태양광 에너지로 전환했다. 이러한 지원과 자연적 이점을 바탕으로 우즈베키스탄은 중앙아시아 태양광 발전 시장의 주요 국가로 성장했다.

TrinaTracker가 2023년 4월에 이 프로젝트의 계약을 체결하면서 2021년 Navoi 태양광 발전소 이후 우즈베키스탄에서 진행하는 두 번째 주요 프로젝트가 됐다. 이 프로젝트가 전력망에 완전히 연결되면 연간 11억 2천만 kWh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어, 24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하고 연간 100만 톤 이상의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현지 전력 공급난을 크게 완화하고 우즈베키스탄의 청정에너지 전환을 앞당기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프로젝트에 적용된 TrinaTracker의 Vanguard 1P 트래커는 다양한 지형에 대한 적응력이 뛰어나 높은 에너지 생산량과 신뢰성을 제공하며 투자 비용을 절감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혁신적인 수축 튜브 설계와 Trina의 특허받은 구형 베어링은 설치 시간을 20% 단축한다.

또한 TrinaTracker의 전문가들이 기술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최상의 고객 서비스와 브랜드 우수성을 보장한다. 이들 전문가들은 우즈베키스탄과 아부다비의 고객들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기술 문제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TrinaTracker의 Xu Xiaojun 해외 프로젝트 엔지니어는 촉박한 납기일과 높은 배송 수요에도 불구하고 고품질의 제품을 일정보다 앞당겨 배송한 공급망 팀의 노고를 높이 평가했다. TrinaTracker의 고객들은 빠른 대응, 고급 기술 지원, 완벽한 배송에 찬사를 보내고 있다.

이번 성과는 중앙아시아 지역의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는 TrinaTracker에 중요한 이정표가 됐다. 앞으로도 TrinaTracker는 혁신을 통해 청정 에너지 개발을 촉진하고 글로벌 에너지 전환에 기여할 것이다.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