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00 (토)
Mingca Packaging과 ExxonMobil, 혁신적 이중 버블 PEF 솔루션 출시
Mingca Packaging과 ExxonMobil, 혁신적 이중 버블 PEF 솔루션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4.03.2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이 2024년 3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 Shantou Mingca Packaging Co Ltd와 ExxonMobil Asia Pacific Research & Development Co., Ltd(이하 ExxonMobil)가 20일 초저밀도 Exceed TM XP 고성능 폴리에틸렌을 사용해 만든 차세대 폴리올레핀 수축 필름(POF)인 혁신적인 이중 버블(double bubble) '폴리에틸렌 수축 필름(PEF)' 솔루션을 발표했다. PEF는 전자 제품, 가정과 개인위생용품, 의약품, 식품, 서적과 잡지, 플라스틱 식기, 장난감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포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솔루션의 폴리에틸렌 기반 구조는 기존 POF 솔루션보다 기계적으로 더 쉽게 재활용할 수 있는1 포장재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필름 구조의 재활용성은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인 TÜV Rheinland 2[C:\Users\yaoji01\AppData\Local\Microsoft\Windows\INetCache\Content.Outlook\GTKWBH4E\insert link https:\www.tuv.com\world\en\about-us ]의 제3자 검증과 인증을 거쳤다.

PEF 솔루션은 진열 시 제품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어줘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작고 부드러운 모서리로 인해 꼭 끼워 맞춤이 가능해 제품의 외관을 더욱 멋지게 만들 수도 있다.

가열 시 70% 이상 수축될 수 있으며, 저온에서 우수한 수축 성능의 구현이 가능하다.

이러한 저온 수축 기능 덕분에 새로운 PEF 솔루션은 기존 POF 솔루션보다 적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수출 터널(shrink tunnel•열로 포장 필름을 수축시키는 열풍 터널)로 인해 잠재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낼 수 있다3.

  • 2.8%의 낮은 헤이즈와 최대 86 GU의 광택을 자랑하는 Exceed TM XP 기반 PEF는 뛰어난 광학적 특성을 보여준다.
  • Exceed TM XP 고성능 폴리에틸렌은 뛰어난 부드러움(374MPa까지 낮은 1%의 시컨트 모듈러스(secant modulus))과 100MPa의 높은 인장 강도(MD/TD)를 자랑한다.

새로운 PEF 수축 필름은 POF와 마찬가지로 이중 버블 기술을 사용한 생산이 가능하다. 컨버터는 통상 기존 POF 생산 라인을 몇 가지 조정하는 것만으로 현재의 POF 포뮬러에서 차세대 포뮬러로 편리하게 전환할 수 있고, 브랜드 소유주는 포장 라인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변경하지 않고도 새로운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다.

Karen Chui ExxonMobil 폴리에틸렌 북아시아 시장 개발 매니저는 "재활용 가능한1 포장재로 제품을 제공하려는 기업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PEF 솔루션을 새로 개발하게 됐다"면서 "ExxonMobil은 가치 사슬 구성원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진화하는 시장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도입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Liu Kun Shantou Mingca Packaging Co Ltd 총괄 매니저는 "원자재 공급업체와 필름 컨버터부터 브랜드 소유주에 이르는 가치 사슬은 야심찬 재활용 목표를 추구하고 있다"면서 "PEF는 수축 필름의 재활용성1 면에서 게임 체인저로, 순환 플라스틱 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포장 세계에 더 많은 역량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1 '재활용 가능(recyclable)'과 '재활용 가능성(recyclability)'이라는 용어는 PRE RecyClass와 같은 재활용 가이드라인에 따라 설계 및 제조된 포장 솔루션의 재활용 가능성을 뜻한다. ExxonMobil의 고성능 PE 수지를 사용한 포장재의 궁극적인 재활용 가능성은 특정 지역사회 내에서 플라스틱 포장재를 수거하고 재활용하는 프로그램이나 시설의 가용성(이 외에 영향을 주는 다른 요소들도 많다) 등 ExxonMobil의 통제권 밖에 있는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포장재의 재활용 가능성에 대한 모든 주장의 책임은 전적으로 포장재 제조업체가 진다.

2 DIN EN ISO 14021:2021-10 기준

3 Mingca Packaging의 계산 기준

Shantou Mingca Packaging Co Ltd 소개

Mingca Packaging은 연구개발(R&D,) 생산, 판매 및 애프터서비스 등 수축 필름 제조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식품, 전자제품, 가정 및 개인위생용품, 의약품 등의 포장에 들어가는 다양한 수축 필름과 수축 백을 연간 1만 톤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ExxonMobil 폴리에틸렌[http://www.exxonmobilchemical.com/pe ] 소개

ExxonMobil의 폴리에틸렌 포트폴리오는 컨버터와 브랜드 소유주에게 광범위한 기능성 폴리머는 물론 특수 코폴리머(co-polymer)와 다양한 용도에 맞는 추가 폴리에틸렌 등급을 제공한다. 당사의 고성능 폴리머 플래그십 브랜드는 뛰어난 기계적 성능과 함께 독보적인 특성을 자랑한다.

강도, 내구성과 인성, 밀봉의 용이성 및 뛰어난 광학성 등 여러 중요한 특성을 갖춘 당사의 첨단 폴리에틸렌 제품은 포장, 농업, 산업, 개인 위생용품 시장 전반에서 제품을 만들고 보호하고 홍보하는 데 유용하다. 매장 진열부터 수거, 배송, 공장에 이르기까지 당사의 고성능 폴리머로 만든 제품은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낭비, 파손, 변질의 위험을 줄여주는 효과가 크다.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