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10 (토)
Telkomsel과 Huawei, 인니 첫 5G 스마트 창고 겸 혁신 센터 개장
Telkomsel과 Huawei, 인니 첫 5G 스마트 창고 겸 혁신 센터 개장
  • PR Newswire
  • 승인 2024.03.2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카르타, 인도네시아 2024년 3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 선도적인 통신사업자 Telkomsel과 글로벌 ICT 솔루션 제공사인 Huawei가 인도네시아 자바섬 서쪽 자와바라트주 브카시 리젠시(Bekasi Regency)에 인도네시아 최초의 5G 스마트 창고 겸 5G 혁신 센터를 개장했다. 이 획기적인 시설은 5G 기술이 창고 관리를 혁신해 운영 효율성을 높여주는 건 물론이고 물류 산업에 '골든 인도네시아 비전 2045(Golden Indonesia Vision 2045)'를 향한 디지털 경제로의 도약을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줄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Telkomsel and Huawei inaugurating Indonesia's first 5G Smart Warehouse togther with other partners

개장식은 Huawei Indonesia의 Long CEO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Ir. Ismail MT 통신정보부(Ministry of Communication and Informatics) 자원관리•장비 담당 국장, Indra Mardiatna Telkomsel 네트워크 담당 이사, Indra Mardiatna, Derrick Heng Telkomsel 마케팅 담당 이사, Mahendra Rianto 인도네시아 물류협회(Indonesian Logistics Association) 회장, 반둥 공과대학교와 텔콤 대학교 및 기타 업계 파트너 대표 등이 참석했다.

Ir. Ismail MT 국장은 "Huawei의 5G 스마트 창고는 5G 기술을 디지털화 노력에 즉각적이고 원활하게 통합하는 본보기가 되는 생태계의 시발점이자 전형적인 모델"이라며 "이러한 통합은 물류 부문을 뛰어넘어 다양한 산업으로 혜택을 확장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발전은 국가의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이기 위해 모든 이해관계자가 취하는 공동 노력을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Huawei Indonesia의 Long CEO는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기회를 실현하기 위해 정부와 업계 참가자들을 지원하겠다는 Huawei의 약속을 재확인했다. 그는 "지난해 열린 Solo 5G 서밋에서 우리는 업계 파트너들과 함께 5G 생태계를 강화하기로 약속했다"면서 "5G 스마트 창고는 5G 기술이 인도네시아의 전통 산업에 가져올 수 있는 가치를 보여주는 증명"라고 설명했다.

Indra Mardiatna Telkomsel 네트워크 담당 이사는 "국가 발전을 촉진하는 선구적인 혁신을 추구한다는 인도네시아의 비전에 따라 Telkomsel은 뛰어난 연결성과 선구적인 솔루션 및 창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인도네시아 내 역량 강화를 촉진하고,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광범위한 기회 마련을 촉진하겠다는 약속을 굳건히 지켜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5G 혁신 센터의 개념적 솔루션과 함께 5G 스마트 창고를 구축함으로써 특히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창고 시스템의 운영 효율성을 강화함으로써 물류 부문 전문가들에게 혁신적인 시대를 열어줄 것으로 낙관한다"면서 "통신정보부 등 정부의 변함없는 지원과 Huawei와 산업 협회 및 학계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시너지를 내는 파트너십을 통해 Telkomsel은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상거래 및 경제 환경의 빠른 진화를 지속적으로 옹호할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향후 인도네시아 경제 발전의 주요 촉매제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디지털 경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물류 산업이 뒷받침돼야 한다. 국가개발계획부((BAPPENAS)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물류비용이 국내총생산(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3.5%에서 2023년이 되자 14.29%로 감소했다.

5G 스마트 창고의 이점

Indonesia's first 5G Smart Warehouse

5G 스마트 물류창고는 사물인터넷(IoT) 및 빅데이터 분석과 같은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운영을 간소화하고, 안전과 보안을 강화하고,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예상치 못한 잠재적 손실을 줄여준다.

창고 관리자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s•현실 세계의 기계나 장비, 사물 등을 컴퓨터 속 가상세계에 구현한 것)과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재고 관리를 최적화하고, 재고 부족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5G 네트워크는 직원과 자율운반차량(AGV) 간의 신속하고 정확한 통신을 촉진함으로써 효율적인 상품 이동을 보장한다. 이와 동시에 동영상과 적외선 센서로 구동되는 지능형 보안 시스템은 창고의 안전을 확실하게 지켜준다.

창고를 구동하는 Huawei의 5G BTS 기술은 에너지 소비량이 에너지 절약형 전구 한 개의 에너지 소비량에 해당하는 5와트에 불과해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으로 평가된다.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