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40 (토)
ZTE, FTTH Conference 2024서 혁신적 제품과 솔루션 공개
ZTE, FTTH Conference 2024서 혁신적 제품과 솔루션 공개
  • PR Newswire
  • 승인 2024.03.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술의 원활한 진화를 지원하기 위한 50G PON, 쉬운 구축과 관리를 위한 라이트 ODN 솔루션, 기가비트 이상의 경험 제공 위한 Beyond Connectivity 공개
- 비디오 서비스 확장을 위한 콤팩트한 고밀도•저탄소 800G OTN 박스와 스위치 박스 및 다양한 멀티미디어 단말기도 선보여
- 강력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위한 고성능 서버도 전시  

베를린 2024년 3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 정보통신 기술 솔루션 공급 분야의 글로벌 선도업체인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FTTH Conference 2024에 참가해 다양한 혁신적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였다. 콘퍼런스에는 광통신 업계의 의사 결정자, 권위자, 기업 임원 및 투자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ZTE booth at FTTH Conference 2024

10G PON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ZTE는 세 가지 PON 기술의 원활한 진화를 뒷받침하기 위해 '50G PON와 10G PON 및 GPON' 콤보 PON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동일한 ODN과 플랫폼을 공유하고, 높은 구축 비용, 넓은 중앙 사무실 공간 점유, 복잡한 광섬유 케이블, 진화하는 동안 품질관리(O&M)의 어려움 등의 문제를 해결해준다.

ZTE는 유럽에서 ODN을 구축하기 위한 사전 종단(pre-termination), 무광접속(no-splicing), 플러그 앤 플레이 및 가시성을 채택한 라이트 ODN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ODN 네트워크를 가시화하고, 관리할 수 있게 만들어주면서 운영 비용도 크게 낮춰준다.

또 가정에서 Wi-Fi 신호대를 개선하기 위한 XGS-PON ONT, Wi-Fi 7, Mesh Wi-Fi&FTTR, SCP(Smart Cloud Platform) 관리 플랫폼 등을 포함한 혁신적인 홈 네트워크 솔루션도 선보였다.

ZTE의 800G OTN BOX는 Metro 및 DCI(Data Center Interconnect) 시나리오에 맞게 특별히 설계됐다. 800G 플러그형 모듈을 사용하면 단일 서브랙(subrack)에서 최대 12.8T의 용량을 달성할 수 있다. 이러한 설계는 광전 통합에 필요한 공간을 73%까지 줄여준다. WebGUI가 EMS(Element Management System)를 대체하며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관리 기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전력 소비는 Gbit 당 0.1W로 낮아졌다. 콤팩트한 1.2U OTN BOX는 다중 서비스 접속을 지원하며, 실내외 모두에 설치가 가능하다.

ZTE의 고밀도•저탄소 스위치 박스는 콤팩트한 1U 높이에서 놀라운 4.8T 스위칭 용량을 제공한다. 또 다양한 네트워킹 시나리오를 수용할 수 있는 여러 포트 유형을 자랑한다. 첨단 구조 설계로 열 방출 효율을 30% 개선함으로써 최적의 성능을 보장한다. 더불어 Gbit 당 에너지 소비량은 0.1W/Gbit로 놀랄 만큼 낮다.

Android TV와 RDK STB는 비디오 콘텐츠와 생태계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ZTE는 생태계 파트너들과 심도 있는 협업을 토대로 Google, Netflix, Amazon, Prime Video, Disney+의 다양한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다.

ZTE는 IP STB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다. 2021 년부터 새로 활성화된 Android TV 사용자 수에서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Dell'Oro Group가 최근 공개한 '2023년 4분기 광대역 액세스 및 홈 네트워킹 분기별 보고서(Broadband Access & Home Networking Quarterly Report Q4 2023)'에 따르면 ZTE는 PON CPE와 DSL CPE 출하량 모두에서 1위를 차지했다.

ZTE는 디지털 경제를 위한 강력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하는 고성능 서버도 선보였다.

ZTE는 160여 개 국가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술 혁신을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다양한 업계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통신사 및 최종 사용자의 핵심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동급 최고의 광대역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미디어 문의  ZTE Corporation
Communications
Email: ZTE.press.release@zte.com.cn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