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0 (토)
라돈 매트리스에 이어 온수매트까지…‘라돈 포비아’들의 선택은 라돈 불검출 아이템
라돈 매트리스에 이어 온수매트까지…‘라돈 포비아’들의 선택은 라돈 불검출 아이템
  • 최선은
  • 승인 2018.11.0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디언스 ‘라디샤인 순환발열매트’
라디언스 ‘라디샤인 순환발열매트’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지난 5월 침대 매트리스에서 연간 피폭선량 기준치의 9배를 초과하는 방사능 물질이 검출돼 충격을 안겼던 ‘라돈 침대’ 사건에 이어 일부 온수매트에서도 라돈이 검출돼 방사능 물질에 대한 불안이 늘어가고 있다. 매트리스와 온수매트 모두 신체에 밀접하게 사용되며, 장기간 사용하는 제품으로 건강에 밀접하게 연결되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을 통해 '라돈 관련 법안을 만들어야 한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는 한편 라돈 불검출을 입증하고 있는 브랜드를 꼼꼼히 따져 고르고 있다.

 

■ 라돈 걱정 NO! 온수매트 대신 숙면을 제공하는 라디샤인 순환발열매트!

 

온열매트 전문 기업 라디언스의 ‘라디샤인 순환발열매트’는 최근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 라돈 함량 분석을 의뢰해 '불검출'을 확인한 제품이다. 라돈뿐만 아니라 유해 전자파 발생의 원인이 되는 교류(AC)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24V의 낮은 전압과 직류(DC) 전기만을 사용해 근본적으로 전자파가 발생하는 것을 막는다.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 우주개발에 활용한 태양빛을 그대로 재현한 ‘수호원적외선열선’과 신체 각 부위의 온도 차이를 지속, 반복적으로 유지시켜주는 ‘순환발열기술’ 그리고 수면에 최적화된 온도를 제공해주는 ‘빅데이터 노하우’ 등 3가지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히팅’ 알고리즘 열판을 사용했다. 의학과 공학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내부 연구진이 라디샤인 열판 모듈을 직접 개발했으며, 경희대학병원 신경과 수면전문의 팀의 임상시험을 통해 온수매트와 온열매트, 전기요, 발열매트, 전기장판, 전기매트, 원적외선매트 등 관련 전기요 및 온수매트 제품 시장에서 세계 최초로 수면개선 효과를 공식 입증받았다.

 

■ 라돈 걱정 없는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게타, 나비드

 

글로벌 브랜드 게타(GETHA)의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는 공신력 있는 검사, 검증, 테스트 인증 기관인 SGSKorea와 국립환경과학원 고시에 따라 국제 시험 기관 인증 업체인 한일원자력㈜에서 라돈 검출 시험을 진행했고, 안전 기준치인 148Bq/㎥=4.0pCI/ℓ를 크게 밑도는 수치를 보였다. 관련 자료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타는 유럽을 포함해 북중미, 아시아 등 전 세계 곳곳으로 위ㆍ변조 방지 시스템을 적용해 수출되고 있으며, 화학소재를 배제한 천연소재 브랜드로 친환경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천연라텍스 브랜드 ㈜나비드도 방사능 물질 라돈에 대해 나비드 연구소와 전문기관에 의뢰해 유해물질로부터 안전성을 입증했다. 나비드 라텍스는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와 라텍스 베개 등 전 제품에 대해 나비드 연구소와 외부 방사능 라돈 전문기관 ‘알엔테크’에 검사를 진행했으며, 실내공기 라돈 농도 증가분을 계산한 수치는 0.006pCi/l=(0.22Bq/㎥)로 매우 안전한 것으로 판명됐다. 또한 라돈 문제의 원인으로 알려진 ‘모나자이트’ 등 음이온 방출 원료와 게르마늄 원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필수 첨가제를 제외하고 100% 친환경 천연라텍스로만 만들어졌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