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30 (일)
역사저널 그날, 아들을 위하여- 조선의 킹메이커 1편 '인목대비 vs 광해군'
역사저널 그날, 아들을 위하여- 조선의 킹메이커 1편 '인목대비 vs 광해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5.1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저널 그날
역사저널 그날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광해군은 후궁의 아들로 태어나 17년을 세자로 살아간다. 아버지 선조의 냉대와 지독한 서자 콤플렉스 그리고 왕위 문제로 불안감을 안고 살아가는 그에게 9살 어린 새어머니가 등장하는데... 

 

19세의 나이로 51세의 선조와 결혼한 인목왕후다. 선조 재위 39년 만에 첫 적자, 영창대군을 낳게 되면서 광해와의 모진 악연이 시작된다. 어머니를 부정한 아들 광해, 아들의 목을 원했던 어머니 인목대비. ‘역사저널 그날’에서는 조선 역사상 최악의 모자관계인 인목왕후와 광해군의 이야기를 재조명해본다.

 

KBS 대표 기상캐스터 강아랑이 ‘역사저널 그날’에서 조선의 날씨를 예보한다. 적자인 영창대군이 태어나고 맑고 포근할 것만 같았던 인목왕후의 인생에 ‘광해군’ 이라    는 먹구름이 끼게 된다. 선조가 승하하고 드디어 광해군이 15대 왕이 된 것이다. 

 

조선시대에는 날씨예보가 틀리면 곤장을 맞았다고 하는데... 과연 강아랑 기상캐스터의 예보는 적중할까?  

 

영창대군의 죽음, 광해의 폐모살제 

 

왕이 된 광해는 역모사건을 계기로 인목대비의 아버지와 어린 동생 영창대군을 처형한다.  어린 아들을 잃어버린 어머니 인목대비도 서궁에 갇히게 되는데... 영창대군 죽음의 진실은 과연 무엇일까?  어린 시절 광해가 겪은 아버지 선조의 냉대와 불안이 이런 비극을 불러온 것일까? 

 

인목대비, 아들을 위한 선택은?

 

마침내 그날, 인목대비의 칼날이 광해군을 향한다. 1623년 인조반정이 일어난 것이다. 인목대비 앞에 무릎 꿇은 광해군. 두 사람의 운명이 완전히 뒤바뀐 날이었다. 인목대비는 죽은 아들을 위해 어떤 선택을 했을까? 

 

우리가 미처 몰랐던 인목대비와 광해군의 가족사를 통해 이 비정한 가족 드라마의 그날을 5월 11일 밤 10시 KBS 1TV 역사저널 그날 <아들을 위하여 - 조선의 킹메이커 1편 인목대비 vs 광해군>에서 확인할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