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2:10 (월)
유통업계, 아웃도어족 위한 헬시플레저 영양 간식 선봬
유통업계, 아웃도어족 위한 헬시플레저 영양 간식 선봬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3.05.1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미후루코리아, ‘스위트마운틴’ 이미지
스미후루코리아, ‘스위트마운틴’ 이미지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가족의 달’ 5월을 맞아 따뜻해진 날씨에 산을 찾는 등산객이나 봄을 즐기는 상춘객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야외 활동에 필요한 간식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야외 활동으로 소모된 에너지를 간편하고 빠르게 채워줄 수 있는 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건강 관리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한 식품 소비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Health+Pleasure)가 확산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높아진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간식을 먹어도 좀 더 맛있고 건강한 제품으로 선택하게 된 것이다.

 

이에 다양한 식품 브랜드에서는 영양성분과 원료를 고려해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는 물론 간편성까지 챙긴 아웃도어족을 위한 헬시플레저 영양 간식을 선보이고 있다.

 

▲ 산에서 자란 고당도 바나나, ‘스미후루코리아, 스위트마운틴’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는 등산용 간식으로 고당도 프리미엄 바나나 ‘스위트마운틴’을 추천했다.

 

차별화된 맛과 영양을 자랑하는 ‘스위트마운틴’은 필리핀의 청정 고산지에서 큰 일교차를 견디며 재배돼 찰 진 맛과 높은 당도, 향을 보유하여 일반 바나나와 현격한 차이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바나나는 피로회복과 체력 보충에 좋은 과일이며 근육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칼륨 함유량이 사과의 3배 이상이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원물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최적의 배합으로 단백질 함량 높인 ‘CJ제일제당, 맥스봉 프로틴’

 

CJ제일제당은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 함량을 높인 '맥스봉 프로틴'을 출시했다

 

국내산 닭가슴살과 연육을 최적으로 배합해 닭가슴살만으로 제품을 만들었을 때의 퍽퍽함 대신 촉촉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도 바로 섭취할 수 있으며, 상온보관이 가능하고 가방이나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간편하게 마시는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대상웰라이프는 '마이밀'을 통해 차별화된 단백질 식품을 선보이며 고객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은 △오리지널 △로우슈거 바나나맛·오트맛 △요구르트맛 △산양유 등 다채로운 맛을 보유하고 있다.

 

로우슈거 바나나맛·오트맛은 저칼로리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며, 요구르트맛은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함유하는 등 섭취 목적에 따라 성분까지 세심하게 차별화했다. 지난 2월에는 깊고 진한 초코맛을 느낄 수 있는 '마시는 뉴프로틴 딥초코'를 출시해 시장의 호응을 얻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